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똑똑한저어새12
식사 후 금방 배고픔을 느끼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식사를 하고 난 뒤에 조금 만 시간이 지나도 배가 고픈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분명 밥을 먹을 때에는 배가 부렀는데 조금 지나니 금방 배가 고파지는데 몸에 이상이 있는 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사를 한 후 빨리 배가 고픈 것은 소화 속도나 혈당 변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식사 때 섭취한 음식의 종류에 따라 포만감 지속 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