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완전히맛있는식빵이좋아
보통 지방은 우리 몸에 좋지 않다고 하는데 지방은 왜 있는걸까요?
우리가 보통 지방은 나쁜것이라고 해서 먹지도 않고 해서 멀리하는데요
이렇게 몸에 좋지 않는 지방은 왜 우리몸에도 존재 하면서 있는걸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지방도 우리몸에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로 1g당 9kcal 로 작은 부피로 큰 열량을 낼 수 있습니다
• 지방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로, 에너지 저장, 세포 구조 유지, 호르몬 생성, 지용성 비타민(A, D, K)흡수, 체온 유지, 신경계 건강, 면역 기능 지원 등과 같은 다양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건강한 지방인 불포화 지방산을 적절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포화 지방과 트랜스 지방은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에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균형 잡힌 식단을 통하여 건강한 지방을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지방은 단순히 에너지를 저장하는 것뿐만 아니라, 우리 몸의 장기를 보호하고, 체온을 유지하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해요. 또, 비타민 A, D, E, K 같은 지용성 비타민을 흡수할 수 있게 돕기도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