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의료상담
찬란한고릴라156
성별
남성
나이대
30대
요즘 잠을 잘 때 자꾸 가래가 생겨서 잠을 깨게 됩니다. 예전 천식검사를 받았는데 천식까지는 아니라고 했지만 예외적으로 증상이 심해지면 천식에 진단을 내릴 수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러면은 목에 뿌리는 약을 써야 된다고 하던데 그 약을 쓰면은 평생 써야 되는 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옥영빈 의사
홍성의료원
∙
이야기 하신 내용만 놓고 정확히 무엇을 이야기 하시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아무래도 흡입형 스테로이드 또는 기관지 확장제를 이야기 하시는 것 같습니다. 해당 약물들은 보통 증상이 있고 지속적인 경우에 사용을 하는데, 천식에 대한 관리가 잘 되고 증상이 심하지 않을 경우에는 감량을 하거나 이상적으로는 중단을 하게 되는 경우도 충분히 있을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것은 실질적으로 상태 평가 및 검진, 상담 등을 받아보시는 것이 적절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