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팔팔한파리매183
음료수를 좋아해서 평소 많은 탄산음료나 음료수를 마시는데 요즘은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우리나라 전통음료인 식혜도 자주 마시는데요. 여러분은 식혜와 수정과중에 어떤걸 더 좋아하시나여?
8개의 답변이 있어요!
멋진옥수수
저도 우리나라 전통음료를 좋아해서 식혜를 종종 마시는데요. 식혜와 수정과중에 무엇을 먹을 지 고르라고 한다면 수정과보다는 식혜를 먹을거 같습니다. 식혜가 아무래도 수정과보다 단맛이 강하고 수정과는 계피향 같은게 있어서 내키지 않네요.
응원하기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냉정한부엉이 입니다 질문드린 답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식혜를 더 좋아합니다 수정과는 이상한 어른의맛이 느껴집니다 식혜는 달아서 더 맛있다고 생각 합니다
저는 수정과보다는 밥알이 동동 올라가있고 시원하고 달짝지근한 식혜를 더 좋아합니다.
식혜를 먹으면 속이 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요즘 자주먹게되네요.
뽀얀굴뚝새243
시골에서 어머니가 직접 만들어주신 식혜맛을 지금도 잊을 수가 없습니다.
집에서 그 맛이 생각나서 엿기름 걸러서 해먹으면 엄마가 해준 맛이
안납니다.
수정과는 계피가 들어가서 독특한 맛과 향이 있어서 저는 수정과도 좋아합니다.
수정과나 식혜나 둘 다 단맛이 강해서 나이 먹고 살찌니 잘 안먹기는 하는데
저당 식혜를 만들어서 시원하게 마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소울푸드인 식혜를 좋아합니다. ^^
엉뚱한호랑이607
안녕하세요
어렷을때는 식혜를 좋아했는데
조금 커서는 오히려 수정과를 더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다이아먼드
수정과는 맛은 있는데 계피의 특유의 향이 그렇게 좋은건 아니어서
식혜를 더 좋아합니다 식혜는 달콤하면서도 부담없는 맛이라
집에 식혜 쌓아두고 먹고싶은 생각이 있네요
하늘 호수로 떠난여행
수정과의 계피향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수정과는 호불호가 있는 음료로 분류가 되기 때문에 아무래도 식혜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더 많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수정과를 더 좋아합니다
어디고
저는 예전 나이가 어릴 때부터 패턴을 많이 좋아했습니다. 항상 여름이 되면 어머니가 시장을 보고 오시면서 사오시곤했던 기억이나네요^^ 그때 그 식혀맛을 못잊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