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아구찜 칼로리가 어떻게 되나요? 영양성분도 알려주세요.
와이프가 다이어트를 시작한지 1주일정도 되는데요. 계속 아구찜이 먹고싶다고 노래를 불러서요. 아구찜 칼로리랑 영양성분도 알려주세요. 칼로리가 많이 높은가요? 다이어트하는데 괜찮은지도 궁금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아구에는 비타민D, 칼슘 등이 풍부하지만 아구찜에는 강한 양념이 들어가기때문에 다이어트시에는 과량섭취를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칼로리는 1인분기준 500-600kcal이니 참고하세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아구찜 100g당 칼로리는 103kcal로 다른 고기류보다 크게 낮은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에 비해 단백질량은 16g으로 생선류 치고는 아주 높은 수치로 보입니다. 살코기가 많은 고등어와 비슷한 단백질량으로 지방은 그보다 낮은 4g이기 때문에 체중을 조절할 때 정말 좋은 음식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구찜 칼로리 같은 경우는 어떻게 조리를 했느냐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대략적으로
200 그람 정도 드셨을 때 500 칼로리 정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