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만한 또는 거의 새신발은 어떻게 버려야 하는지요?

운동화나 구두 등 어느정도 해지면 종량봉투에 담아서 버리면 되는데 아직 쓸만하거나 거의 새 신발의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동네 의류버리는 곳에 같이 옷이랑 버리시면 됩니다.그러면 수거해 가시는 분이들이 옷이랑 같이 가져가시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슬만한 신발이라면 우선 주변의 헌 옷 수거함을 보시고 신발이 수거 품목에 있는지를 확인하세요.

    있다면 거기에 넣으셔도 됩니다.

    신발끈을 묶어서 흩어지지 않게 하거나 봉투에 넣어서 넣어주시는 것이 좋구요.

    거의 새신발이다 싶으면 중고로 내놓으셔도 되겠구요.

  • 아파트 1층에 옷수거함 통에 신발도 같이 내놓으면 됩니다.

    신발은 짝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끈을 짝으로 같이 묶어서 함에 넣으시면 됩니다.

  • 신을만한 운동화면 깨끗이 빨아서 ,헌옷 수거함에 넣으면 됩니다. 빨지 않고 , 버리려면 일반 종량제 쓰레기 봉투에 버려야 합니다.

  • 헌옷 수거함에 같이 넣어두면 재활용할 수있습니다. 만약 새제품 같은경우 이렇게 하시면되고 새로운 제품이 아니라면 일반쓰레기에 버리시면됩니다.

  • 보통은 의류수거함에 옷과 함께 버리시면 수거해가서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나눠주게 되어있습니다. 영 못쓸 정도의 상태라면 일반쓰레기로 처리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