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은근히유명한짜장면
제가 일하는 곳만 그러는건지..
요즘 불경기가 맞을까요?
장사 잘되는곳은 또 잘되는지.. 손님도 뚝 끊긴 느낌이고 불경기인지 궁금합니다
7개의 답변이 있어요!
공손한거북이
요즘 물가가 올라가면서 대부분의 매장들이 불경기가 맞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환율의 영향이 큰 것 같습니다.
원래 장사 잘되는 곳만 잘되는 느낌이에요.
채택 보상으로 26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강직한사자
요즘 물가도 오르고 하니까 직장에서도 도시락을 싸오는 경우도 있고
20,30대는 주류 소비까지 줄인다고 하니 자연스럽게 손님도 줄어들지 않나 싶습니다
냉철한라마35
안녕하세요 기본적으로 우리나라가 돈이 없는 아니지만
자영업이 너무 많습니다 자영입장에서는 경쟁이 심해서 불경기로 보이는 거죠
겁나일찍자는베이글
불경기는 불경기죠
확실히 요 몇년 대비 소비가 많이 줄어든거 같아요.
자영업이 포화상태라고 하잖아요 나눠먹자니 매출이 줄을수 밖에요
미래도반짝빛나는요리사
요즘 경기가 어렵다고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소비가 줄고 지출에 신중해지면서 자영업·서비스업은 손님 감소를 체감하는 경우가 많아요. 다만 업종과 지역에 따라 차이도 큽니다. 생활밀착형·가성비·차별화된 곳은 여전히 잘되는 경우도 있고, 온라인·SNS 영향도 커졌습니다. 그래서 단순히 내 가게만의 문제라기보다 전체 경기 흐름과 소비 패턴 변화가 함께 작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말모던한물범
항상 경기가 안 좋다...불경기다 ...하는데 요즘이 정말 최고로 안 좋은것같습니다. 백화점 명품관은 북적인다는데 서민들 체감경기는 정말 최악입니다
도롱이
전반적으로 소비가 위축이 되면서 경기가 좋지 않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 상황이기는 합니다.
다만, 모든 업종이 그런 건 아니기에 지역, 업종에 따른 차이는 있을 수 있겠습니다.
특히 요즘은 줄을 서는 곳은 줄까지 서가면서 먹고, 그렇지 않은 곳은 사람이 거의 없는 양극화 현상이 일어나고 있는 추세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