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공무원 시험 응시 나이제한이 있었는데

이러한 나이제한이 없어진 이유는 무어인가요? 나이제한이 없는것이 보다나은 것인지? 신규자가 나이가 많으면 업무하기에 불펴나할것 같기도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나이 제한이 사라진 건 능력만 있다면

    백 세에도 출근 하라는 국가의 큰 그림이죠

    불합리한 차별을 없애고 늦깍이 인재를 구하려는

    헌법재판소와 인권위의 합작품이죠

  • 평등한 기회 보장 그리고 능력 중심으로 채용하고자 하는 원칙으로 인한 것입니다.

    나이보다도 직무 수행 능력을 기준으로 보자는 흐름이 커진 것이고,

    결국 나이가 아닌 실제 업무 역량과 조직 적응력이 중요한 것을 반영한 흐름이라고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