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운동
프로토야구축구예측의달인이되자
채택률 높음
일본프로야구는 12개 구단인데, 한국프로야구는 왜 10개 구단만 운영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일본프로야구(NPB)는 현재 12개 구단으로 운영되고 있는데, 한국프로야구(KBO 리그)는 10개 구단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두 나라 모두 야구 인기가 높은 편인데도 구단 수에 차이가 나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단순히 인구 규모 차이 때문인지, 아니면 프로야구 시장 규모, 기업들의 구단 운영 능력, 관중 수, 연고지 여건, 방송 수익 등의 차이 때문인지 알고 싶습니다.
또한 앞으로 한국프로야구도 신규 구단이 창단되어 11개 또는 12개 구단 체제로 확대될 가능성이 있는지, 현재 KBO가 10개 구단 체제를 유지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야구 산업 규모와 리그 운영 측면에서 일본과 한국의 차이를 쉽게 설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