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두커피 향을 오래 보존하려면 냉동실에 보관하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실온이 좋을까요?

홈카페를 즐기려고 로스팅된 원두를 대용량으로 구매했습니다. 향이 날아가지 않게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하고 싶은데, 지퍼백에 담아 냉동실에 꽁꽁 얼려두는 것이 나은지 아니면 햇빛이 안 드는 서늘한 실온에 두는 것이 맞는지 가장 올바른 원두 보관법이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2~4주 마실 양이라면, 밀폐 용기에 담아서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실온에 보관하는 게 좋습니다.

    대용량이라 오래 보관해야 한다면 소분해서 밀봉한 뒤에 냉동 보관하는 것이 향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그대신 해동과 재냉동 반복을 하지는 않으시는 게 좋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7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