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탈퇴한 사용자
의사들도 건강을 위해서 이런음식은 꼭 피한다?? 뭐 이런게 있나요?
안녕하세요. 의사들도 건강을 위해서 이런음식은 꼭 피한다?? 뭐 이런게 있나요? 당연히 맛있는 음식들 중에서 몸에 안좋은게 많겠지만,, 의사 분들 기준에서 이것 절대로 피한다?? 뭐 이런 음식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의사들은 ㅣㄹ반적으로 트랜스지방이 많은 가공식품과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피하라고 권장합니다.
또한 과도한 소금이 포함된 가공식품도 건강에 좋지 않다고 강조 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의사들이 건강을 위해 피하는 음식을 간단히 말하면, 다음과 같은 음식들입니다.
1. 가공식품: 인스턴트 식품, 패스트푸드 등은 과도한 소금, 설탕, 지방을 포함하고 있어 건강에 좋지 않다고 여깁니다.
2. 설탕이 많은 음식: 탄산음료, 과자, 케이크 등은 혈당을 급격히 높이고, 비만과 당뇨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3. 트랜스지방과 포화지방이 많은 음식: 튀김, 마가린 등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높입니다.
4. 과도한 알코올: 과음은 간 질환, 심혈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5. 정제된 곡물: 흰빵, 흰 쌀 등은 영양소가 부족하고 혈당을 빠르게 높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의 건강 상태와 식습관에 따라 피해야 할 음식은 다를 수 있으며,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