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하려는데요. 시리얼의 영양성분중에 어떤걸 중점적으로 봐야하나요?
시리얼 종류가 너무 많아서 어떤걸 골라야하는지 잘 몰라서요. 다이어트예정인데 영양성분을 보면 다 비슷한거 같아서요. 시리얼 선택할때 영양면에서 어떤점을 보는게 중요한지 궁금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시리얼을 고를때 내가 원하는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는것을
고르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평상시에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 하신다면 비중이 적은것으로
다른 영양소가 필요 하면 다른 영양이 많은것을 고르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회사마다 다 다르기 때문에 꼼꼼히 살펴 봐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고섬유 시리얼은 소화를 지연시켜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다이어트 중에 더 오래 배고픔을 느끼지 않게 해주어 식사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단순한 설탕이 많이 포함된 시리얼은 혈당 수준을 불안정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단순한 설탕 대신 천연 당이나 인공 감미료가 아닌 천연한 단맛을 주는 식품을 찾아보세요.
시리얼은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등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에도 영양소 섭취를 유지하기 위해 영양소 함유량을 고려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칼로리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낮은 칼로리를 가진 시리얼을 선택하여 식사의 총 칼로리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첨가물이나 인공조미료가 적게 포함된 시리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품의 성분 목록을 읽어보고 가능한 한 천연성분으로 만들어진 제품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