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변비 때문에 고생이 많으시겠습니다.. 윌이나 런 같은 요구르트를 챙겨 드시는 노력은 아주 좋습니다. 그러나 이미 심해진 변비에는 요구르트만으로 큰 효과를 보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요구르트 속 유산균이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은 맞지만, 제품에 따라서 유산균의 종류가 다르고 일반 음료 형태는 당분이 많아서 장 운동을 극적으로 촉진하기엔 한계가 있기 때문이랍니다. 특히나 윌의 경우에는 장보다는 위 건강에 조금 더 초점이 맞춰진 제품이기도 해요.
유산균이 장에서 제대로 힘을 쓰려면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식이섬유와 충분한 수분이 필수적이랍니다. 평소에 물을 자주 마시지 않거나 채소, 과일 섭취가 부족하다면 유산균을 아무리 먹어도 장 까지 살아가거나 증식하기는 어렵습니다. 요구르트를 드실 때는 미지근한 물을 평소보다 많이 마시고, 식단에 섬유질을 더해보시길 바랍니다. 만약에 일주일 이상 노력해도 차도가 없으시다면 요구르트보다는 균수가 보장된 고함량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알약이나 가루)으로 갈아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