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이거 결막염인가요 각막에 상처가 난 건가요..
성별
여성
나이대
10대
기저질환
지루성 피부염
고등학생이고 지금 눈이 너무 아파요
저저번주 주중에 눈에 실눈곱이 끼기 시작했습니다
(참고로 실눈곱은 몇년 전에도 그렇고 자주 꼈습니다)
근데 그 상태에서 저번주 일요일에 컬러렌즈를 꼈습니다.
끼니까 충혈, 간지러움, 따가움, 흐릿함 등의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렌즈를 빼고 인공눈물을 넣으며 생활하다가 3일 정도 뒤에 안과를 갔습니다.
알레르기성 결막염이라고 진단받았고 2~3일동안 먹는 약과 눈에 넣는 약을 복용하였습니다.
상태가 좀 괜찮아졌고 일주일이 지나서 오늘 (처방받은지 딱 일주일된 일요일) 컬러렌즈를 잠시 꼈습니다. 근데 저번보다는 덜하지만 여전히 간지럽고 따갑고 흐릿하더라고요
그래서 렌즈를 빼고 인공눈물을 넣었는데 죽을듯이 눈이 따갑고 매웠습니다. 지금도 충혈이 여전히 있습니다.
그래서 부모님께 병원을 가야 할 것 같다고 했는데 부모님이 오늘은 일요일이니까 못 간다고 하시더군요
부모님이 저번주에 처방받은 결막염 점안액을 넣어라 내일 병원을 갈 거다 라고 하시는데 이거 저번주에 처방받은 거여도 넣으면 안 되겠죠? 상처가 난 건지 결막염인지 모르니까요
참고로 저번주에 처방받은 점안액은 레보크라 점안액, 알러비드 점안액입니다.
지금 이거 쓰면서도 눈이 약간 따끔거리거나 간지러워요
근데 오늘 화장도 지워야 하고 머리도 감아야 하는데 어쩌죠 물 닿으면 안 될 것 같은데
기저질환 지루성 피부염은 검색해 보니 지루성 피부염과 관련된 결막염도 있다고 해서 써 놓습니다 환절기 알레르기 같은 건 없고 비염 없어요
좀 급합니다 답변 부탁드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