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새침한땅돼지193
닭백숙 영양소와 효능이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최근에 건강에 좋다고해서 닭백숙을 먹었는데요
실제로도 닭백숙이 건강에 좋나요?
닭백숙 영양소와 효능이 어떻게 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영양적인 측면에서 보면, 닭백숙은 양질의 단백질인 닭고기를 기반으로, 근육 형성에 도움을 주고 우리 몸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게다가 기운 없을 때 기운을 복돋아주고, 소화도 잘 되는 편이라 아플 때나 회복기에도 좋습니다. 락과 함께 들어가는 인삼, 마늘, 대추 같은 재료들도 각각의 좋은 성분들이 더해져서 면역력을 키우거나 피로를 풀어주는 등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국물과 함께 먹으면 몸이 따뜻해지고 땀도 살짝 나면서 순환에도 좋으며, 이렇게 보면 닭백수근 단백질과 다양한 좋은 재료들이 어우러져서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영양 만점 음식 중 하나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닭백숙의 핵심 영양성분은 단백질이랍니다.
이는 국물의 함량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단백질이 약 10g 이상을 함유하고 있답니다 100g 당
고담백 식품으로 분류가 되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