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창백한 푸른점
겨울철 감기로 인해 고생할때 좋은 음식은?
겨울철 감기로 인해 계속해서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벌써 3주정도 되어갑니디 콧물도 많이나고 재채기도 자주하는데 이럴때 좋은 음식이 뭐가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겨울철 감기증상이 심하시다면 감기증상완화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가 풍부한 식품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홍삼
홍삼에는 사포닌 성분 중 하나인 진세노사이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감기 바이러스는 면역력이 약해졌을 때 더 쉽게 발생하기 때문에, 평소에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홍삼 추출물은 인플루엔자와 같은 질병의 예방접종 효과를 높여줄 뿐만 아니라, 장 건강을 개선하여 면역세포의 활성화를 돕고 면역 기능을 강화하는 효과를 제공합니다.
2.유자
유자에는 비타민 C와 비타민 A를 비롯해 무기질, 구연산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특히 감기나 몸살에 걸렸을 때 유자를 섭취하면 땀을 나게 하여 체온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고, 기침이 심하거나 편도가 부었을 때 염증을 완화시키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자는 뛰어난 소염 작용으로 염증을 가라앉히는 데 효과적이며, 과일의 특성상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3.귤
귤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기침과 가래를 가라앉히는 데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또한, 두통을 완화하는 데도 유용한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귤은 그대로 섭취해도 좋지만, 껍질과 함께 귤청으로 만들어 드시면 그 효능을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귤껍질은 버리지 말고 잘 말려 차로 끓여 드시면 감기 예방과 완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4.도라지
도라지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강화하고 감기 바이러스를 제거하며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도라지에는 트립토판, 아르기닌, 비타민 등의 성분도 포함되어 있어 사포닌과 함께 면역력을 더욱 증진시킵니다. 특히 도라지는 천연 진해거담제로서 호흡기 내 점액 분비를 촉진하여 가래를 제거하고 배출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5.모과
모과는 칼슘, 미네랄, 비타민 C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을 데워주고 면역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특성 덕분에 기침을 완화시키고 특히 기관지염 치료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6.대추
대추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천연 항산화제로 작용하며,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방지하고, 나쁜 바이러스를 제거해 면역력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대추는 호흡기를 강화시켜 잔기침을 줄이는 효과가 있으며,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데에도 유익합니다. 특히 콧물로 인해 코가 막힐 때도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겨울철에는 역시 차류 가 좋은데요
가장 대표적으로는 생강차가 좋아요
생강차가 호불호가 있어 배도라지고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