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얌전한원앙8
여름에 그을리고 거칠어진 피부 관리법이 궁금합니다.
유난히 덥고 습했던 여름을 보내고 나니 얼굴 피부가 너무 엉망이네요.
미백과 영양 공급에 신경써야할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여름철 햇볕에 그을리고 거칠어진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수분 공급, 비타민C와 오메가3 지방산 섭취, 부드러운 각질 제거, 자외선 차단, 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 관리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양적인 측면에서 답변을 추가로 드리자면, 하루에 최소 2리터의 물을 마시고, 수분 크림을 사용하며, 비타민C, E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된 식품을 통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매일 사용하여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적절한 보습: 그을린 피부는 수분을 잃기 쉽습니다. 보습 크림을 사용하여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세요. 수분 함유량이 높은 크림이나 로션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2.알로에 베라 젤: 이건 손쉬워서 저도 사용하는 방법이에요.
알로에 베라는 피부 염증을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순수한 알로에 베라 젤을 사용하여 피부에 바르거나, 알로에 베라가 함유된 제품을 활용하세요
3.피부 보호: 외출 시 햇빛을 차단하는 선크림을 사용하세요.
SPF 지수가 높은 제품을 선택하고, 자주 발라주어 피부를 보호하세요
4.건강한 식단: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 채소, 견과류, 식이 섬유 등을 섭취하여 피부의 회복을 도울 수 있습니다.
5.수분 섭취: 그을린 피부를 회복시키려면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하루에 적어도 8잔의 물을 마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6.얄은 긴팔 옷 착용: 외출 시 적절한 옷을 입어 피부를 보호하세요. 가림막 역할을 하는 옷을 선택하거나, 긴 소매 옷을 입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