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지하철 무임승차에 대한 사회적 비용이 단순하지는 않습니다. 무임이기에 노인분들이 많이 이용하시고 움직이시죠. 그에 따른 노인 건강에 대한 긍정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무임승차가 없을 경우 그에 따른 건보료 지출 상승이 클것이라는 예상이 있습니다. 제 생각에도 어느정도 납득이 가구요. 다만 만 65세 부터 노인이라고 하기에는 시대가 많이 변화 한 것 같습니다. 저는 2번 나이 상향이 좋다고 여겨지내요! 아니면 무임이 아닌 할인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