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화장실을 잘 가기 위해선 어떤 음식을 먹는 게 좋을까요?
화장실을 잘 가지 못 하면 하루종일 답답한 느낌이들기도 하는데요.
그렇다면 화장실을 잘 가기 위해선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까요?
운동도 하면 도움이 되겠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변비해결방법
1. 양배추
양배추는 대표적인 변비 관리 식품이다. 섬유질과 수분이 대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변비 직빵에 효과를 본 분들이 많다고 해요. 양배추에 풍부한 섬유질은 배변활동에 큰 도움을 줍니다.
2. 현미
현미는 식이섬유가 아주 풍부하기 때문이다. 덕분에 배변활동을 향상해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3. 사과
변비 해결을 위해 과일을 많이 섭취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사과는 변비에 유익한 과일로 대표적이다. 사과에는 펙틴이라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그리해서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4. 무
무는 소화에 도움이 되기로 유명한 식품입니다. 무에는 소화와 흡수를 촉진하는 디아스타제 및 페루오키스타제가 대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소화와 배변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무에는 칼슘과 칼륨 등 무기질과 비타민도 풍부하며 수분이 특히 많아 장운동에 도움이 됩니다.
6. 팽이버섯
팽이버섯도 변비에 도움이 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팽이버섯에는 버섯키토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배변활동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팽이버섯에는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변비 관리 및 숙변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