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a에서는 타격가가 유리한가요 그레플러가 유리한가요?

mma에서는 타격가가 유리한가요 그레플러가 유리한가요?

타격을 잘 하는 사람이 이기냐 그라운드 잘 하는 사람이 이기냐고 했을 때 사실상 그 분야를 더 열심히 했고 더 잘 하는 사람들이 이긴다고 하잖아요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타격가가 한 단체의 챔피언이 된다면 사람들이 격하게 환호하고 그레플러가 한 단체의 챔피언이 된다면 싫어하는 경향이 있는 거 같아서

개인적인 생각으로 타격가보다 그레플러가 더 유리한 룰을 적용하기 때문에 타격 챔피언이 나오면 사람들이 더 환호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질문을 남깁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mma는 타격,레슬링 여러가지 종합 격투기다보니 타격도 중요하지만 제일 중요한건 레슬링이나 유도 관련 능력이 더 중요합니다.

    매치고 바닥에서 때리는 것 자체가 충격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