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부모님 생신때 드리는 용돈은 얼마가 적당할까요?

일년중 양가부모님께 명절, 어버이날, 생신 이렇게 용돈을 드리고 있어요, 어느정도 금액이 받아보시는데 서운하지않으실까요?

8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일단 본인의 현재 위치가 중요해요.

    취업을 하시고 월급 혹은 사업을 하셔서 수익이 있는

    그런 상황이시라면 그래고 2-30만원 정도는 드리시면 좋고

    그런 상황이 아니라면 10만원이라도 좋을 것입니다.

  • 형편껏하면 되지않을까요?

    부모님더 이해하실꺼에요

    ~~~~~~~~~~~~~~~~~~~~~~~~~~~~~~~~~

  • 이런 부분들은 자신의 경제력이 어느정도인지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입니다

    누가봐도 경제적으로 괜찮다고 보여진다면

    최소한 50만원 이상은 드리는 것이 괜찮고

    그게 아니라면 30만원 정도가 무난합니다

    만약 조금 경제적으로 어렵다면 10~20만원 정도로 하시는 것도

    부모님들께서는 이해를 하실 겁니다

  • 양가 부모님에게 명절, 어버이날, 생신에 매번 용돈을 드릴려면 부담이 참 크실 것 같습니다... 

    용돈을 드려야 하는 것이 필수도 아니고, 그저 두 분의 상황에 맞게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꼭 용돈이 아니어도 되고, 그저 식사 한끼를 함께 하는 것만으로도 부모님들은 좋아하시지 않을까 싶어요. 

    혹은 작은 선물도 괜찮을 것 같고요. 

    10만원에서 100만원 두 분의 상황에 맞게, 두 분의 생활에 지장이 가지 않는 선에서, 부담이 가지 않는 선에서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 저는 결혼하자마자 10만원으로 정해놓고 드리고 있어요~~

    10년째 쭉 변동없이 드리고 있어서 부모님들도 당연시 받아들이고 있엉~~^^

  • 가장 무난하고 부담이 적은 평균적인 수준입니다.특별한 생신환갑칠순팔순 등50만원~100만원평소보다 큰 기념일인 만큼 액수를 높이거나호텔 식사·가족 여행 등을 곁들여 선물합니다.

  • 현재 사연자님이 몇 세인지 따라 달라질 것 같은데 청소년이라면 10~20이 적절하고 20세 초라면 30~40 20대 중후반이면 40~50이 나을 것 같아요

  • 부모님 생신 용돈은 양가 모두 서운하지 않으면서도 가정 경제에 부담이 되지 않는 30만 원이 가장 무난한 평균 금액입니다. 사회초년생이거나 지출이 많은 시기라면 20만 원에 정성스러운 식사나 선물을 곁들이는 것이 좋고 환갑이나 칠순 같은 특별한 기념일이거나 여유가 있다면 50만 원 이상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