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식당에서 먹는 맛과 집에서 먹는 맛은 다를까요?

안녕하세요

왜 식당에서 먹는 맛과 집에서 먹는 맛은 다를까요?

분명 포장을 햇는데 똑같은 매뉴를 집으로 가져갓을뿐인데

왜 매장에서 먹는 맛과 다를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산에서 내려온 족제비입니다.문의하신 질문에 답변 드립니다.

    식당에서 먹을 때는 아무래도 바로 한 음식이고 따뜻해서 더 맛있을 것이고 포장을 해서 집에 가서 먹으면 일단 음식이 식으면 맛이 덜하다는 생각이 들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하염없이 우는 매미입니다. 해당 질문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음식의 맛이 식당에서 먹을 때와 집에서 먹을 때 다른 가장 큰 이유는 음식이 식어서 그렇습니다 음식은 바로 했을 때 그때가 따뜻하고 제일 맛있습니다

  • 아무래도 똑같은 음식을 먹더라도, 식당에서 먹을 경우에는 음식이 조리된 즉시에 먹어서 더 따뜻하고 신선한 음식을 즐길 수 있지만, 용기에 포장해서 집에 와서 먹을 경우에는 그 시간동안 음식이 식을 수 있고, 신선도가 떨어져서 맛이 다르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 일단 음식의 맛 자체는 거의 같을 거라고 생각해요. 물론 식어서 맛의 차이가 날 수도 있으나, 그 날에 배고픈 정도나 컨디션, 또는 장소와 분위기도 내가 체감하는 맛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