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뇌경색 치료후 약복용 하고 있습니다. 근데 박카스나 비타500먹어도 되는지요

성별

남성

나이대

60대

뇌경색 치료 후 혈압관리 식단관리 하고ㅈ있고요 약도 계속복용하고 있습니다. 병원에 있을때 병문환으로 바카스나 비타500을 사가져 왔긴래 퇴원후 마셔볼라고 하는데 괜찮은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한모금 정도는 큰 문제 없지만 박카스에는 카페인이 들어있어서 혈압조절에 어려울 수 있습니다. 비타500이나 박카스에는 액상과당이 들어있어서 혈액에도 좋디 않습니다. 그래서 안드시는게 좋겠습니다. 특히 현재는 퇴원한지 수개월간은 관리를 잘하셔야 하는 기간이라서 조심하시는게 좋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5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뇌경색으로 입원을 했다가 퇴원하는 길에 박카스나 음료를 마시는 것은 좋지 않겠습니다. 박카스나 일부 에너지 드링크는 카페인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각성효과로인해 심혈관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겠습니다. 마시게 된다면 하루 복용 가능한 양을 잘 체크하고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에너지 드링크 복용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박카스에는 카페인이 들어 있어 심박동수가 증가 할 수 있습니다. 퇴원직후에는 회복한지 얼마 안됐으므로 지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후에는 필요시 마실 수 있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혈압이 좀 중요할 것 같은데요. 혈압이 안정적으로 조절되지 않는다면 드시지 않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