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행운의딱새233
행운의딱새23323.07.10
캡슐커피가 건강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궁금합니다.
캡슐커피를 즐겨마시는데요.
커피의 기름을 여과지로 제거하지 않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다는 얘기를 들었는데요.
캡슐 커피를 계속 먹어도 될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캡슐커피도 포 커피와 크게 다르지않습니다. 너무 과량으로 드시지않는이상 건강에 큰 이상은 없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캡슐커피 같은 경우는 기름을 여과지에 걸리지 않아서
안 좋다기보다는 캡슐커피 사용하는 알루미늄이나 다른 재료들 때문에 많이 섭취 하게 되면 건강에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많이 드신다면 다른 방법으로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캡슐 커피에는 커피 추출물과 함께 커피 기름이 함유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커피 기름은 카페인 및 커피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커피 기름에 대한 건강 영향은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과도한 섭취는 일부 사람들에게 소화불량이나 위장 문제를 초래할 수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캡슐 커피를 적절한 양으로 마실 때 심각한 건강 문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캡슐 커피를 계속해서 즐기는 것이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지 여부는 개인의 건강 상태와 개인적인 선호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