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창백한 푸른점
로멘이라는 채소는 어떤영양이 있죠?
상추와 비슷하게 생긴 로멘이라는 채소가 있던데 로멘은 어떤영양성분이 포함되어있는 채소인가요? 생으로 먹어야 영양성분이 파괴안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로메인은 식이섬유와 비타민 A, C, K를 비롯한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촉진하고 소화기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비타민과 미네랄은 각종 신체 기능에 필요합니다. 또한 로메인에는 항산화물질도 풍부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뼈 건강, 혈액 응고, 시력 개선 등 효능이 있습니다. 생으로 섭취하거나 샐러드 등에 사용하여 섭취하여 보세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로멘이 아무래도 로메인 상추를 이야기 하는것 같습니다.
식이섬유는 물론 칼슘이나 칼륨 인 비타민A 마그네슘 등이 들어 있습니다.
생으로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로메인은 상추와 비슷하지만 다른 채소로 보통 샐러드 용으로 활용도가 높으며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