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진득한등에231
진득한등에23122.09.04
콜레스테롤 감소에 좋은 식단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콜레스테롤 수치가 조금 높아서
콜레스테롤 감소에 좋은 음식과 식단 구성이 어떤식이 좋고 가급적 피해야할 음식이 뭔지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에 좋은 지방까지 섭취한다면 연어,송어,참치 및 정어리와 같으 지방이 많은 생선류, 견과류,씨앗, 콩류, 과일껍질, 올리브유, 아보카도, 카놀라유같은 비열대 천연 식물성 기름, 귀리, 치아 및 갈은 아마씨, 콩, 보리, 차전자피, 오렌지, 블루베리 및 콩나물등이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9.05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콜레스테롤의 경우 일반적으로 식이섬유를 섭취함으로 인해서 배출시킬 수 있으며,
식이섬유는 야채나 잡곡밥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은 유산소운동으로 감소될수있기에 걷기나 달리기 수영 등을 추천해드리며,
동물성 지방이 많은 돼기고기나 소고기를 많이 먹는것을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추천드리는 식단으로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을 드레싱으로 샐러드식단과 하루한줌의 아몬드,호두 등의 견과류입니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HDL은 올리고 LDL은 낮춰 혈관건강에 도움이됩니다 반면에 햄, 돼지고기,과자, 아이스크림등 포화지방산 함유가 높고 팜유로 전처리된 가공식품류(과자,빵)는 피하셔야되는 식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