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효과적인 식단을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고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하기 위해 어떤 음식을 섭취하고 피해야 하나요? 어떤 영양소가 콜레스테롤 감소에 미치는 영향도 알려 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고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인 귀리, 콩, 과일, 채소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된 생선(연어, 고등어 등)과 아보카도, 올리브유 같은 건강한 지방도 도움이 됩니다. 반면에,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이 많은 가공식품, 적색육, 튀긴 음식은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C, E와 같은 항산화 성분도 콜레스테롤 감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충분한 수분 섭취와 규칙적인 운동도 중요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를 위해서는 포화지방섭취를 줄이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식품 섭취가 중요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콜레스테롤 낮추기 위한 것은
가장 대표적인것은 식이섬유
그러니 야채들이 있어요
야채가 콜레스테롤 제거를 해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