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진간장과 국간장은 어떤차이가 있는지
집에서 양념을 할때 사용하는 진간장과 국간장은
서로 어떤음식을 할때 사용할수가있는지 어떤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진간장은 흔히 양조 간장이라 불리며. 콩과 밀을 원료로 하여 발효 숙성을 거쳐 만들어 집니다.
볶음. 조림. 무침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국간장은 조선 간장이라고도 불리며. 메주를 띄운 후 장에서 국물을 걸러 발효시키는 방식으로 만들어 집니다. 국. 찌개 등 국물 요리에 활용하여 사용하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진간장은 깊고 진한 맛을 내는 역할을 해요
색을 내는 요리게 많이 쓰여진답니다.
반면 국간장은 국물요리 사용이 되는데요
이게 색을 어둡게 안만들면서 짜게 만들수 잇어요
국간장의 염도가 더 높기 떄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