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남자친구를 용서해야할까요? 의견 부탁드려요

남자친구가 저랑 싸우고나서 소개팅어플에 접속한 걸 알게됐어요. 최근앱 목록에 있는걸 제가 봤어요. 말 들어보니 직접 여자들한테 말을 걸거나 하진 않았고 목록만 봤데요. 그리고 저한테 처음 걸렸을 때 당황했는지 두 번의 거짓말도 했어요. 첫번째는 지우려고 들어갔다가 호기심에 봤고 지금은 지웠다. 두번째는 혹시나 너가 있을까봐 한번 확인해보려고 들어갔다. 했다가 제가 어플을 삭제했으면 최근앱 목록에 없겠지. 그리고 나는 어플 안쓰는거 모르냐. 하니까 그제서야 싸우고 현타와서 한번 들어가봤다고 이실직고하더라고요. 제가 그럼 싸우고 현타와서 환승하려고 들어간거 아니냐 하니깐 절대 그런건 아니래요. 환승하려고 했으면 저한테 걸린 날 약속도 안 잡으려고 했을거고 자기가 다 미안하데요. 잘못했데요. 자기는 직접 말 건 것도 아니고 그냥 접속만 했었어서 떳떳하다 생각해서 폰정리 안했데요. 그리고 어플은 저 만나기 전에도 깔려있었는데 알림 다 꺼놨었고 저 만난 이후로 아예 잊고살다가 싸우고 나서 갑자기 생각나서 접속했데요. 다시는 이런 일 없을거고 한번만 기회를 달라고 하고 저 만날때마다 죄책감 안고 미안한 마음 가지고 만날거래요. 그리고 폰 패턴, 비번 다 공유하고 매일 폰 검사해도 된데요. 근데 이건 저 만나기 전에 다시 깔았다가 지우면 알 수가 없잖아요. 일단 제 앞에서 어플 탈퇴하고 삭제하는거 확인했고 이번주 일요일까지 시간 갖기로 했는데 한번은 봐줘야할까요? 거짓말한거 어플 접속했던거 다 너무 미안하다고 계속 사과하기도 하고 저도 아직 좋아하는 마음이 있어서 갈등돼요.. 다른분들의 의견이 궁금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더 마음에 정이 들기전에 정리하는건 어떨까요?

    신뢰가 깨진 관계는 돌이키기가 어려워요.

    처음에는 내가 참아야지하다가 질문자님만 더 의심하고 피폐해지게 됩니다.

    상대방의 죄책감, 모든 것을 공유하는 것..

    어느날 갑자기 그만 좀 하라고 집착하지말라고 이야기들을 수 있어요.

    그러면서 갑자기 화내는 주체가 바뀌는 상황도 생깁니다.

    너무 좋아서 당장 헤어지기 어렵다면 만나면서

    차분히 감정을 누르고 객관적으로 보려고 노력해봐요

    일기를 쓰는 것도 추천이에요

    그러면 자기 마음을 더 객관적으로 볼 수 있거든요.

    그러다 만약 그 사람이 지속적으로 질문자님의 깨진 신뢰를 회복하려고 노력하고 실제로 회복이 된다면 계속 만나셔요

    그렇지만 이건 아니다. 귀한 나에게 못할 짓이다 생각되면

    그때 이별을 준비하셔도 돼요

    지금 당장 용서를 할지말지 크게 고민하지마시구

    속 많이 상하셨을텐데 힘내요!

    채택 보상으로 3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일단 이야기를 들어보면

    그래도 남자 친구가 아주 나쁜 마음을 먹고 그렇게 한 것으로

    보이지는 않기 때문에

    한 번 정도 정말 딱 한 번 정도는

    기회를 주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 제가 생각했을 땐 이별을 결정 하시는게 좋을 거 같아요 

    글로만 봤을 때에도 작성자 분께서 정말 많은 고민과 상처를 많이 받았을 거 같아요 

    지금 당장은 많이 힘드시겠지만 이별을 하고 나면 좋은 선택이었을 거라 생각하실 거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