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8개월 아기 이유식과 분유에 들어 있는 철분으로 충분한가요?
8개월 아기 닭고기나 소고기에 야채넣은 이유식 오전에 50ml 오후에 80ml먹습니다 그리고 분유 하루에 500~700ml사이 먹는데 철분제 따로 복용 안해도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분유 500 ~ 700ml엔 철분 강화되어 있고, 닭, 소고기 이유식도 철분 공급을 해요
보통 충분하지만, 수유량 줄거나 편식 심하면 소아과와 상의 후 보충 고려하세요
안녕하세요.
분유 외에도 소고기에도 철분은 충분히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철분제를 따고 제공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특히, 모유 수유를 하고 있다면 더더욱 괜찮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