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할때 땅콩같은 견과류는 먹으면 안되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100g에 밥 2공기의 칼로릴 낸다는 대표적인 고지방 고단백건강식품이 땅콩이더라구요~ 근데 다이어트 할때 땅콩같은 견과류는 먹으면 안되는 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땅콩은 불포화지방산이 다량함유되어있어 적당히 섭취하면 괜찮습니다
한줌정도만 드세요
다이어트 중 적당량의 땅콩 섭취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유지하고, 혈당 조절과 근육량 유지에 도움이 되며, 간편한 건강 간식으로 유용하지만, 칼로리가 다소 높으므로 하루에 30g 이내로 섭취하고 염분이 첨가되지 않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