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닷물도 물은 맞지만 소금이 너무 많이 들어 있어서 식수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생각에는 가장 쉽게 설명하면 바닷물을 마시면 몸이 소금을 배출하기 위해 더 많은 물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목이 말라 바닷물을 마셔도 갈증이 해소되기는커녕 오히려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탈수 증상이 생기고 건강에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조난 영화에서도 바닷물을 마시지 말라고 하는 것이죠
우리가 마시는 물은 소금과 불순물을 제거한 담수인데 일부 지역에서는 바닷물을 정수해 식수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다만 많은 시설과 비용이 필요해서 바닷물을 그대로 마시지는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