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똑똑한저어새12
배추의 식이섬유가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 구체적인 기전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배추의 식이섬유가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 구체적인 기전은 무엇이며, 당뇨병 환자의 혈당 관리에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배추의 식이섬유를 섭취하면 인슐린 분비가 천천히 일어나도록 하며
원활한 혈당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배추의 수용성 식이섬유는 장내 유익균의 성장을 지원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혈당 흡수를 지연시켜 혈당을 안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