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세무
개인사업자의 직원 급여를 매년 임의로 바꿔도 괜찮나요?
제가 개인사업자로, 배우자를 직원으로 고용할 계획인데요.
아무래도 전부 사업소득으로 세금내는 것보다는, 일부는 직원 근로소득으로 쪼개는게 좋을 것 같아서요.
듣기론 직원들은 식비도 비용으로 처리할수 있다고 하구요.
그럼 이익이 적을 땐 월 100만원 정도로 지급하고, 이익이 많을 땐 월 200만원 정도로 지급하는게 가능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세금·세무
제가 개인사업자로, 배우자를 직원으로 고용할 계획인데요.
아무래도 전부 사업소득으로 세금내는 것보다는, 일부는 직원 근로소득으로 쪼개는게 좋을 것 같아서요.
듣기론 직원들은 식비도 비용으로 처리할수 있다고 하구요.
그럼 이익이 적을 땐 월 100만원 정도로 지급하고, 이익이 많을 땐 월 200만원 정도로 지급하는게 가능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