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다니던 학교가 자퇴를 인정해주지 않는데 검정고시 보는 것에 지장이 갈까요?

동남아에서 국제학교를 다니고 있었는데 부모님이 학교측에다가 제가 자퇴할거고 절대로 돌아오지 않을 거라고 한 뒤 저는 한국에 다시 귀국했는데 학교측에서 학비를 계속 받아내고 싶어서인지 자꾸 이메일을 보내며 학교에 빠진 동안 못한 과제랑 시험은 어떻게 할것이냐면서 돌아오라고 재촉중이고 제가 자퇴하였다는 것을 인정해주지 않는데 나중에 검정고시를 보기 위해서 제적증명서를 떼도 재학중이라고 뜨면 어떡하죠? 그럼 검정고시를 보지 못하는 것인가요? 법적으로 조치를 취하기엔 가정 형편이 안되고 부모님이 그럴 성격이 아니셔서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당신의 인생은 당신에것인데 굳이 그렇게까지 세상에 치여살지 말고 자신의 행복을 따라가는것그게 제일 중요하지 않을까요 지금은 큰 걱정이지만 지나걸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