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정훈 전기기사입니다.
전기기사 실기를 한 달 반만에 공부하기에는 시간이 촉박한 편입니다. 그래서 이론을 깊게 하기보다는 핵심 이론 요약본을 가볍게 훑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곧바로 20년 치의 기출문제 풀이로 넘어가서 계속 반복하는 전략이 가장 효율적일 것 같네요. 이론과 기출을 동시에 병행하면 진도가 너무 느립니다. 그러니까 기출을 풀면서 막히는 부분의 개념을 역으로 찾아가면서 암기하는 방식이 좋겠습니다. 교재는 오개념이 적고 해설이 상세한 다산에듀나 엔트미디어 교재를 선택하는 게 무난합니다. 단답형 암기 카드를 만드셔서 자투리 시간까지 활용하시면 합격 확률을 훨씬 높이실 수 있으실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