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밀가루 음식을 연달아서 먹으면 건강에 안 좋나요?
오늘 점심에 국수를 먹었고 저녁에는 라면을 먹으려고 하는데요. 밀가루 음식을 계속 먹는 것이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밀가루 음식은 혈당을 빠르게 올리고 소화가 빨라 포만감이 짧아 자주 먹으면 체중 증가나 위장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정제 밀가루는 식이섬유가 적고 영양소 밀도가 낮아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연달아 먹어도 큰 문제는 없지만 자주 반복되면 건강에 좋지 않으니 균형 잡힌 식단이 중요하다고 보입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밀거루 음식은 맛있고 간편하지만 우리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소화 장애. 혈당 상승. 비만. 염증. 피부 트러블 등 다양한 건강상 문제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밀가루 음식 섭취를 줄이고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