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와우와우위
중학생 시기에 어떤 음식을 먹여주면 더 키가 자랄까요?
중학생 시기에도 키가 더 자랄 수 있다고 알고 있는데
이런 시기에 집에서는 어떤 음식을 주로 먹어야지
키 크는 것에 더 도움이 되는 것일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중학생 시기에는 성장판이 열려 있어 키가 더 자랄 수 있으며 이때 도움이 되는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백질: 육류, 생선, 달걀, 콩류 등은 근육과 뼈 성장에 필요합니다.
2. 칼슘: 우유, 요거트, 치즈, 브로콜리 등은 뼈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3. 비타민 D: 햇볕을 통해 생성되거나, 생선, 계란 노른자 등에서 섭취할 수 있으며 뼈의 칼슘 흡수를 돕습니다.
4. 탄수화물: 쌀, 빵, 감자 등은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5. 과일과 채소: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전반적인 건강에 좋습니다.
균형 잡힌 식사와 함께 충분한 수면, 운동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