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균형잡힌영양설계
천일염은 다른 소금에 비해서 어떤 성분이 많은가요?
소금의 종류도 천일염, 암염 등 다양하게 있는뎌 천일염은 다른 종류의 소금에 비해서 어떤 성분들이 듸 포함되어 있나요?
우리나라의 천일염의 주요 생산지는 어디가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천일염은 다른 소금에 비해 마그네슘, 칼슘, 칼륨 등 미네랄 함량이 높은 편입니다.
우리나라 천일염의 주요 생산지는 전라남도 신안, 영광, 무안 등 서남해안 지역이며 바닷물이 깨끗하고 일조량이 많아 천일염 생산에 적합한 지역입니다.
• 천일염은 다른 소금에 비하여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며, 특히 마그네슘, 칼슘, 칼륨 등의 미량 원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체내에서 다양한 생리적 기능을 지원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천일염 주요 생산지는 주로 전라남도 지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