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치아를 살살 갈면 아픈데 충치인가요?
저기 표시한 부분을 이로 갈면 아픈? 시린? 느낌인데 찬물이나 뜨거운 물을 마셔도 안 시렸고 점심 먹고 나서 포도를 먹다가 아픈 느낌이 들어서 그 뒤로 안 먹었는데 포도에서 딱딱한 것도 없었고 씨밖에 없었는데 충치인가요 제가 잇몸이 약해서 충치가 잘 생긴다고 치과에서도 말하긴 했지만 작년에 치료하고 나서는 아무 문제 없었거든요 가만히 있어도 안 아픈데... 뭐가 문제일까요 밥 먹을 때도 안 아팠고 포도도 급식실에서 먹다가 교실로 가져와서 먹다가 갑자기 아파서 안 먹은 건데 그냥 이를 꽉 물거나 씹어서 그런 건가요? 충치면 어떡해요 저 너무 무서워요 치과 생각만 해도 너무 싫고 어떻게 해야 충치 안 생기나요 ㅜㅜ 아무리 치과에서 알려줘도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