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직장 생활 시 자주 쓰는 영어표현에는 어떤게 있을까요?

이번에 이직을 하게 되면서 규모가 좀 더 큰 곳으로 가게 되었는데요, 그 전과는 달리 업무 중에도 교류가 많고 특히 영어 표현을 많이들 쓰시더라고요. 디벨롭부터 팔로업이나 램프업 등 그간 듣지 못했던 말이 많아서 말을 하는 와중에도 한번 더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직장 생활 시 자주 쓰이게 되는 영어 표현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고 싶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나도 그런 환경의 직장에서 근무한 적이 있는데,

    직원들의 이름도 별도의 영어 이름을 부르더군요.

    그걸 보면서, 세련되었다기보다는 솔직히 '겉멋만 잔뜩 들었구나'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 업무내용에 필요한 영어단어 외에는 직장생활하면서는 영어를사용하지는 않죠.

    외국근무자가 있어서 의사소통에 필요한 부분이 아니라면 거의 없다고 봅니다.

  • 외국계 회사에서도 사실상 영어표현 잘 안써요 제가 외국계 회사 다녀본 사람이거든요 그런데 일반

    회사에서 영어표현을 쓴다? 과연 있을 수 있는 일일까 싶습니다 그리고 모든 회사들이 그런것도 아니어서

    질문자님이 다니는 회사명 까지 공개는 하기 그렇다면 어떤 업종인지를 공개하고

    영어표현에 대해 물어보는게 어땠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