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예쁜풍금조48
재수하신 남성분들 보통 재수하고 1학년 다닐때 친구들은 대부분 군대 가잖아요 이렇게 되면 친구들이랑 자주 못만나고 멀어지고 그러나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태평한관수리81
사람마다 다르긴한데 친한 친구사이라면 시간내서라도 다시 만나게 되더라구요. 둘 다 제대한 뒤에도 잘 만나는거 같습니다. 만날 사람들은 만납니다
응원하기
진짜전역이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안 멀어진다고 생각합니다. 글 작성분께서 군대에 가서도 연락도 자주하시고 휴가 나올 때 계속 만나시고 하시다보면 멀어지기에는 힘듭니다. 그리고 전역하시고도 충분히 휴식도 하실거고 휴식하면서 친구들이랑 술도 마시고 재밌게 노실거라서 멀어질 가능성이 없다고보니다.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될거같아요☺️
삐닥한파리23
군대시기가 달라지고 재수를 한다고 그래서 친구들과 멀어지지 않습니다. 시간 지나고 그러면 다 다시 만나서 잘 만나고 그러기에 재수하고 혹은 군대시기가 다르다고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최고로철저한김치찌개
친구들은 대부분 군대를 가거나 군 문제를 고민하는 시기라 멀어질까 봐 걱정하시는데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친구들과 물리적인 만남은 일시적으로 줄어들고 관계에 변화가 생길 수 있지만, 정말 친한 친구들은 전역 후에 다시 가까워집니다.
탈퇴한 사용자
그런걱정은 안하셔도됩니다 요새는 워낙들 연락도 자주하고 휴가나오면 또 얼굴보고 그러니까요 다들 시기만 좀 다를뿐이지 결국에는 다녀와서 복학하고나면 다시 다 만나게되어있습니다 군대간 친구들 기다려주면서 본인 할일 열심히하다보면 금방들 제대해서 예전처럼 어울리게되니 친구관계 멀어질까봐 너무 염려마시고 학교생활 잘하시면되겠습니다.
햇빛드는날에내리는비
고등학교 졸업하고 나도 만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재수하는 과정에서 친구들을 만나는게 쉽지는 않죠. 대학교에 진학한 친구들, 재수한 나 사이에 생기는 거리감도 무시못할겁니다.
군대도 마찬가지입니다. 재수하는 과정에서 군대를 가는분들도 있어서 정확한 답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스물에 군대를 가는 청년도 많지만, 스물한살에 군대를 다녀오는 청년도 정말 많습니다. 군대를 제대할때까지는 연락이 잘 닿지 않다가도 제대한 후에 연락이 닿아서 만나는 친구들도 많은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