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똑똑한저어새12
손발이 차가운 사람이 따뜻해지려면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손발이 차가운 사람이 따뜻해지려면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까요? 손발이 차가워서 고민인데,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 추천 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손발이 차가운 사람은 따뜻한 성질을 가진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체온을 높이고 혈액 순환을 개선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생강, 마늘, 고추와 같은 향신료를 포함한 요리를 추천합니다. 생강은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체온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며, 마늘은 혈관을 확장시켜 혈류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따뜻한 국물 요리나 찌개, 특히 육류와 채소가 풍부한 음식은 체온을 높이는데 효과적이며, 오트밀이나 현미와 같은 통곡물은 소화가 잘 되고 에너지를 지속적으로 공급하여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호두,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는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을 제공하여 체온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따뜻한 차나 허브차를 마시는 것도 몸을 따뜻하게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음식을 규칙적으로 섭취하고, 충분한 수분을 유지하며, 적절한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손발을 따뜻하게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손발이 차가워 수족냉증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신진대사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 등의 영양소를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등푸른생선, 견과류 등에 풍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