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시뻘건앵무새111
생리 다이어트? 라는게 있다고 하던데요..
안녕하세요
혹시 생리다이어트라고 있다고 하던데..
들어보신분 계시나요??
아시는분 계시면 어떻게 하는건지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생리가 끝나고 일주일은 낮아졌던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에너지 대사가 높아지고 프로게스테론의 지방분해 효소 작용이 억제되며 낮았던 지방분해도 촉진되는데다가 식욕도 떨어진 모습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평상시 먹던 양의 음식섭취를 하여도 체중이 빠질 수 있고 평상시 하던 운동강도, 운동량을 진행하여도 살이 빠질 수 있습니다. 꾸준히 식단관리, 운동을 하던분이라면 더 큰 효과를 볼 것이고 생리가 끝난 후 일주일 정도는 여성들에게 많이 보이는 피하지방이 잘 쌓이지 않고 생리전보다 식욕조절이 잘되 호르몬, 신체적 모두 다이어트에 가장 적절한 시기라 다이어트 황금기라고 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생리다이어트는 생리 주기에 따라 식단과 운동을 조절하는 방법으로 알고 있어요
생리 전후에 식사량을 조절해서 운동 강도를 높여 체중을 관리하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