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야구에서 왜 파울볼이나 홈런볼은 개인이 소유할 수 있나요?
우리가 야구 보다보면 타자가 친 공이 관중석으로 날아가는 데, 다들 그거 잡으려고 하잖아요. 가질 수 있으니까. 근데 생각해보면 축구 농구 배구 등의 구기 종목은 공이 관중석으로 날아가게 되면 공을 가질 수 없고 다시 돌려줘야하는데, 야구는 왜 공을 개인이 소유권을 주장할 수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생활
우리가 야구 보다보면 타자가 친 공이 관중석으로 날아가는 데, 다들 그거 잡으려고 하잖아요. 가질 수 있으니까. 근데 생각해보면 축구 농구 배구 등의 구기 종목은 공이 관중석으로 날아가게 되면 공을 가질 수 없고 다시 돌려줘야하는데, 야구는 왜 공을 개인이 소유권을 주장할 수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