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

한국사 잘 외우는 팁 알려주세여!!!

공부를 하다보면 유독 한국사만 잘 안외워지는것 같아서요…짧은 시간내에 한국사 잘 외우는 방법 아시는분 잇으실까요 팁좀 공유해주세여ㅜㅜ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권기헌 전문가입니다.

    한국사는 무작정 외우면 정말 잘 외워지지 않는 과목인데, 이는 앞뒤 사건들이 이어지는 내용이기 때문이죠. 그러니 무조건 그 사건 하나하나만 외우려 하지마시고 앞뒤 사건의 흐름을 보고 외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기에 시간이 조금 있으시다면 시험범위 처음부터 끝까지 가볍게 읽어주시고, 그 이후 과거 학교 시험출제 시험지를 구하셔서 시험에 출제된 부분을 집중적으로 체크하고 외워줍니다. 추가로 문제집을 풀면서 어느 부분이 잘 나오고 중요한지를 보면서 문제를 풀면 기말고사 시험에서 많은 도움이 될 듯 하네요.

    채택 보상으로 26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