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아기가 먹는 모유양을 가늠할 수 있나요?
분유를 먹이면 얼마나 먹었는지를 알 수 있는데 모유를 먹이면 애기가 얼마나 먹었는지 파악하는게 어렵습니다. 방법이 따로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아기가 먹는 모유 양을 가늠하는 방법 중 하나는 수유 전후에 아기의 체중을 재는 것입니다. 체중 차이를 통해 아기가 먹은 모유의 양을 알 수 있으며 이 방법은 비교적 정확합니다. 또한, 아기가 충분히 먹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배변 횟수, 기저귀 상태, 그리고 아기의 성장 속도를 살펴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