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1.25
혈압개선에 도움이 될만한 식단이 있나요?
고향집에 계시는 부모님이 경미한 고혈압 증상이 있으십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아서 약을 먹기 보다는 우선 식단을 관리해보고자 합니다.
고혈압에 효과적인 식단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형봉 영양전문가blue-check
강형봉 영양전문가23.01.25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혈압이 있는 사람은 제일 먼저 저염식 식사를 해야 합니다. 지방 섭취를 줄여야 심혈관 질환을 줄일 수 있으니 튀긴 음식, 당이 들어간 음료, 포화지방산이 많은 고기 등을 줄이고 등푸른 생선, 견과류 등 불포화지방산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압에는 음주, 흡연은 안좋다고 하네요.
혈압에 좋은 음식은 감자, 계피, 마늘, 시금치, 비트, 석류, 피스타치오, 올리브 오일, 참깨 및 참기름, 아마씨, 호박씨, 아티초크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