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푸른고릴라153
푸른고릴라15322.08.16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적인 식단
저희 부모님이 경미한 고혈압 증상이 있으신데요. 증상이 심하지 않아서 약을 먹기 보다는 우선 식단을 관리해보고자 합니다. 고혈압에 효과적인 식단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양파가 들어가지 않는 음식이 드물다고 할 정도로 우리나라 음식에서 필수 식재료인 양파는 매운맛을 내는 성분인 ‘알리신’을 함유하고 있어 맵고 단 맛이 나고, 항산화 작용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을 가지고있어 고혈압에 좋습니다. 양파를 꾸준히 드시고 양파즙도 하루 1포씩 드시면 효과가 나타날거에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8.17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고혈압관리는 나트륨관리가 필수적입니다.
짠음식을 최대한 줄이면서 나트륨배출을 돕는 칼륨을 자주 섭취해주세요.
칼륨은 호박, 두부, 바나나 등에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