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대담한파랑새117
피자의 칼로리를 계산하는 기준이 있나요?
피자의경우 자르는 조각수에 따라서, 그리고 위에 토핑이 뭐냐에 따라서 칼로리 변화가 클텐데요
피자의 칼로리를 측정하는 어떤 기준이 되는 사항이 있을까요? 예를들어 토핑이 제대로 다 올라갔을때를 기준으로 한다던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피자의 칼로리를 계산하는 기준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요소들을 고려합니다:
1. 기본 피자의 크기와 두께: 피자의 지름과 두께가 주어진 경우, 일반적인 피자의 기본 칼로리를 계산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페퍼로니 피자의 경우, 1 slice (조각) 당 약 200-300 칼로리 정도로 추정될 수 있습니다.
2. 토핑: 각 토핑의 칼로리는 다르며 고기류 (소시지, 페퍼로니 등)는 높은 지방과 단백질 함량 때문에 더 높은 칼로리를 가질 수 있으며 채소류 (파프리카, 양파 등)는 상대적으로 낮은 칼로리를 가지며, 치즈는 지방 함량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3. 피자의 조각 수: 피자가 몇 조각으로 나눠졌느냐에 따라 개별 조각당 칼로리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피자의 전체 칼로리를 계산할 때는 조각 수를 고려하여야 합니다.
4. 치즈와 소스의 양: 치즈와 소스의 양이 피자의 칼로리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보통 더 많은 치즈나 소스가 사용될수록 피자의 칼로리는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피자의 칼로리는 표준적인 크기와 기본 조각 수를 기준으로 측정되나 각 식당이나 제조업체마다 피자의 구성 및 크기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구체적인 칼로리를 알고 싶다면 해당 제품의 영양 성분 표를 참고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